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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디자이당신가 알아야하는 2020 트렌드 키워드
    카테고리 없음 2020. 3. 7. 13:10

    안녕하세요, 라우드소싱입니다! 세대가 바뀌면서 트렌드는 계속 변화하고 있습니다. 트렌드를 안다는 것은 단순히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이 아니라, 현대를 살아가는 세대의 요구를 보다 확실히 파악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당일 클라우드 매거진에서는 2020트렌드에 선정된 몇가지 키워드를 같이 보았고, 디자인과 결합하고 있는 디자인으로 소비자에게 다가오는지 내용을 다 함께 본인 느타려구!​ 클라우드 매거진 2020트렌드 키워드를 같이 보며 디자이너 선생님이 생각한 디자인 트렌드의 방향과도 조화밖에 같이 생각하고 보면 좋을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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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떤 SNS에 계정을 몇 개 운영해 보셨나요? 자신의 1상을 빼내고 소통하는 1쌍의 계정, 예술성을 포효은하기 위한 사진 작가의 계정, 자신만 간직하고 싶은 이야기를 쓴 1, 기장의 어카운트 등 많은 계정을 한 사람이 적재 적소에 맞추어 운영하는 사람들이 항상 있는 슴니다. 이렇게 몇 가지 정체성을 가진 현대인을 향해 '멀티페르소 자신'이라는 키워드를 얻었습니다.​ ​ ​ 이런 개념은 SNS뿐 아니라 1상에서도 많은 현대인으로 보이는 슴니다.직장에 있을 때와 퇴근 후 모습이 다르고, 경우에 따라서는 감추고 적으로 개인의 취향이나 취미 등에 완전히 몰두하는 '덕질' 문화가 그 예이죠.마스크를 쓰듯 한순간에 타인으로 변신하는 듯한 현대인의 삶, 변화를 이해한다면 그들의 소비 패턴도 파악할 수 있을 것입니다! 소비의 주최가 된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에게는 이 말이 더욱 공감될 것으로 소견됩니다. 워라벨을 중시하고 개인의 시간, 공간을 중시하는 밀레니얼 세대에는 특히 자신 있는 공동체에 의해 모드 전환이 스위치를 켜고 끄듯 자유롭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특성을가진세대에서시장은그런자아의경계를더욱섬세하게자신감을갖고그런자아에맞는판매기획,전략을재검토하고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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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멀티펠소 본인처럼 떠오르는 키워드 펜슈머입니다.팬(fan)과 소비자(conosumer)가 결합된 합성어로 상품 브랜드 등의 생산 과정에 팬인 소비자가 참여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 대표적인 예로 팽수 굿즈입니다. ebs교육방송에서등장한펜스는두꺼운펜층을얻게되어굿즈를원하는팬들이줄어나온것입니다. 그러다 저작권 없이 직접 굿즈를 제작하고 판매하게 되면서 다양한 화제를 만들어 이 스토리를 만들었습니다. 결스토리ebs측은 공식 굿즈를 제작 판매하게 됩니다.팬들이 움직여 기업에 제품을 기획제작까지 시킨 사례입니다.😮 ​ 이처럼 소비자의 성격과 취향이 기업을 1 하게 만들어 시장을 움직이게 만드는 시대가 된 것 임니다니다. 이런소비문화는이미멀티페르소본인키워드에서도언급되었던덕질문화와도관련이있는데요. 이는 10대 오링이도루 문화뿐만 아니라 개인의 취향과 취미를 확신하게 존중을 받으려는 20대, 30대의 밀레 니얼 세대에까지 확산된 슴니다.이런 두꺼운 팬의 움직임입니다. 는, 단종된 제품까지도 재발매, 유통시킵니다.팬슈머의 힘, 존이 스토리가 대단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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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이미 언급된 세대는 주로 하나 0대의 Z세대, 20-30대의 밀레 니얼 세대였습니다.그런 우리의 주목해야 할 세대는 바로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뿐일까요? 다릅니다 ​ 2020년 많은 그들은 오팔 세대, 즉 50-60대 소비자들에게 시선을 집중했습니다.오팔 세대는 Old People with Active Lives의 약어로 활기 찬 인생을 사는 세대라는 의의를 가짐과 동시에 ''베이비 부머'을 대표하는 58년생 개 띠의 58을 우이우이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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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랫동안 50-60대 소비자들이 트렌드와 다소 떨어진 세대와 소우이교은 왔지만 지금은 완전히 변이를 입었습니다. 긴 몸을 후(후) 직장을 토쟈싱 새로운 1석, 새로운 취미에 도전을 하고 활발한 여가 생활을 즐기며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형성합니다. 인터넷, 무바 1또 활발히 사용을 하면서 오팔 세대의 소비자들이 새롭게 그 영향력을 주는 방안입니다 그들은 서비스의 접근, 사용 노하우의 용이함과 동시에 그들만의 감성을 건드리는 포인트를 필요로 합니다. 그만큼 세심하고 배려심 있는 디자인,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것이군요. 세심함과 배려 있는 방식으로 접근하는 것이 오팔 세대의 감정을 움직이는 1 할 수 있는 열쇠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 ​ 오거의 매일 하루는 디 쟈이덱들과 함께 2020트렌드 키워드를 함께 조사했습니다. 어떤 디자인이 2020년의 트렌드를 이끌어 소비자들의 감정을 사로잡나요. 또 이외에도 2020년 우리가 주목할 키워드에 있는 것이 있습니까?디자이너의 의견을 자유롭게 자기자신을 나누세요.:) 라우드소싱에서는 디자이너 집안에 필요한 다양한 콘텐츠와 레퍼런스가 한자리에 모여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시도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라우드 매거진 배택>을 클릭해주십시오! <라우드 매거진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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